인천 계양구 보건소, '계양구민 건강체험 한마당' 개최

입력 2018년09월28일 18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보건소에서는 제24회 구민의 날을 맞아 오는 10월 5일 계양경기장 일원에서  '2018 계양구민 건강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개최 6년째를 맞이하는 건강체험 한마당은 계양구 보건소와 관내 병원 등 보건의료기관이 협력하여 구민을 위하여 다양한 건강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올바른 감염병 예방, 금연 ․ 알콜 등의 중독 예방, 산모건강관리, 정신건강 상담, 치매상담, 보행 분석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관내 병원에서는 혈압․혈당 검사, 골밀도 검사, 심장초음파 검사, 동맥경화 검사, 우울증 검사, 스트레스 측정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계양소방서에서는 심폐소생술 교육 및 소방안전체험을, 계양구 안경사회에서는 시력검사 등 눈 건강검사를, 시각장애인 연합회(계양구지회)에서는 안마서비스를, 약사회와 마약퇴치운동본부에서는 약물 오남용 예방 및 중독성약물 바로알기 안내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건강체험 부스가 꾸려진다.
 

구 관계자는 '아직도 보건소의 업무가 단순 진료와 예방접종에 국한된다고 알고 있는 구민들에게 다양한 보건사업을 알리는 기회로 삼고자 하며, 늘어난 평균수명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에 많은 구민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