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함께 여는 책 축제' 개최

입력 2018년10월01일 20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립(구청장 고남석) 공공도서관은 제9회 능허대 문화축제가 진행되는 기간에 맞춰 ‘함께 여는 책 축제’를 개최한다.
 

책을 통해 주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6일과 7일, 이틀 동안 연수문화공원에서 진행된다.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주민과 함께하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책책책, 책읽는 가족 OX퀴즈”, “어린이 독서왕을 찾아라! 골든벨대회”, 지역서점 마켓과 체험부스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가족중심 행사를 제공한다.
 

6일 오전 11시30분부터 가족이 함께 풀어가는 도서OX퀴즈대회를 개최해 최종 우승자에게는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7일 오후 1시 30분부터는 어린이들이 미리 지정된 선정도서를 읽고, 최종 1인의 우승자가 나올 때까지 문제를 푸는 방식의 골든벨 대회도 진행된다. 
  
이번 축제의 가장 큰 매력은 지역서점 협력부스와 다양한 주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는 점으로, 20여개의 다양한 만들기 부스와 도서관 홍보 부스를 체험하고 스탬프를 적립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또한 연수구립공공도서관에서 제공 중인 특화자료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메인전시관이 설치돼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제공할 예정이며,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책 쉼터를 운영해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연수어린이도서관과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은 행사가 진행되는 이틀 동안 임시휴관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