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수구,주민참여 예산정책 토론회 개최

입력 2018년10월04일 21시4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고남석 구청장)는 4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2019년 도시환경국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도시환경국의 건설·건축·도시계획·교통·차량 분야를 대상으로 관련 분야의 전문가뿐만 아니라 주민참여예산위원, 공동주택 입주자대표, 아파트 상가대표, 상가번영회 등 주민 밀착형 사업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각계각층의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구는 주민과 함께 올해 구에서 추진한 사업을 토대로 2019년 사업에 대한 전문가들과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예산편성과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구는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주민들이 제안한 신규 사업 발굴뿐만 아니라 기존사업에 대한 일몰여부 결정 등을 통해 예산낭비를 줄이고 예산의 효율적 사용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구청에서 주도하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주민 스스로 우리 지역은 내가 디자인한다는 의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예산편성 과정부터 예산집행까지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며, “향후 주민참여 예산정책 토론회를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