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신흥시장 외 5개 버스 승강장 태양광 ‘안심조명’ 설치

입력 2018년10월10일 21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시내지역 버스승강장에 태양광으로 밝히는 ‘안심조명’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구는 야간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편의를 증진시키고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신흥시장 외 5개 버스 승강장에 태양광으로 밝히는 ‘안심조명’설치한다고 10일 밝혔다.
 

구는 올해 상반기에 시내지역 버스승강장에 태양광 조명을 8부두외 11개소 등 총12개소에 ‘안심조명’ 설치하여 주민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에 오는 11월 조명 취약지역인 신흥시장 외 5개소 등 총 6개소에 추가로‘안심조명’을 설치하여 야간 대중교통 이용자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구민들의 밤길을 더욱 환하게 비출 예정이다.
 

또한, ‘안심조명’은 태양광 조명시설로 해가 비치는 낮 동안 에너지를 축적한 뒤 야간에 빛을 밝히는 구조로써 1일 충전으로 3일간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전기요금이 전혀 들지 않아 매우 경제적이며, 또한 친환경에너지인 태양광 사용으로 환경개선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상반기에 설치한 ‘안심조명’이 주민들에게 긍정적인 호응이 있었던 만큼 앞으로도 ‘안심조명’을 지속적으로 확대실시 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구민의 편익과 안전성을 높이고 태양광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사용을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