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제7회 향토 특색음식 경연대회' 사전 설명회 개최

입력 2018년10월11일 14시4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0일 제7회 '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 참가업소를 대상으로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사전설명회에서는 경연대회 심사기준 및 방법과 준비사항에 대한 안내와 기타 협조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중구는 매년 음식경연대회를 통하여 특색 있는 먹거리를 발굴하여 맛집을 선정할 뿐만 아니라 관광도시 중구의 먹거리 상품 개발과 외식산업 활성화와 음식문화 발전에 기여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중구 '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는 오는 19일 자유공원에서 관내 일반음식점 17팀이 라이브 요리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구민과 함께하는 '화합과 소통의 비빔밥'만들기, 수타시연, 자장면나눔, 전래놀이, 전년도 우수업소 출품음식 시식, 위생기구전시, 공연 등 체험관․홍보관을 운영하여 구민들과 함께 맛보고 즐기는 행사도 있다.
 

구는 식품영양학과 교수 등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10명의 심사위원들이 작품성, 전문성, 상품성, 창의성, 요리의 맛과 영양, 그리고 조리하는 과정을 심사하고, 이 밖에도 24명의 주민평가단과 다문화평가단의 심사점수를 포함하여 좀 더 객관적인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할 방침이다.
 

경연대회 수상업소는 6팀으로 최우수1팀, 우수2팀, 장려3팀이 선정되며 경연대회 수상업소는 표지판과 상장 등이 수여된다.
 

한편, 구 관계자는“이번 사전설명회를 통해 『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가 한 단계 도약함은 물론 관내 일반음식점 참가 영업주들과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보다 나은 경연대회 개최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