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18 전국우수시장박람회‘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수상

입력 2018년10월16일 13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포 청년몰 눈꽃마을’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쓴 점 인정 받아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18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국우수시장 박람회는 전통시장의 우수상품 전시·홍보·판매 지원을 위해 2004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 대표 행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전통시장의 인지도 제고와 이용 활성화 촉진을 하고 우수시장 벤치마킹 기회 제공,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자 포상 등 시장상인의 경영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중구는 이번 박람회에서 아낌없는 2017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청년몰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 올해 6월 청년몰을 오픈을 하는 등 전통시장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신포청년몰 눈꽃마을’은 전국 최초로 푸드트레일러를 이용한 먹거리 존 형성과 젊은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맛 등 다른 지역의 청년몰과 차별화된 문화콘텐츠로 조성되었다.
 

특히, 사계절 눈이 쌓여있는 독특한 컨셉의 경관 디자인으로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어 눈꽃마을 뿐만 아니라 신포시장 등 주변상권에도 활기가 넘치고 있다.
 

중구 관계자는 “이번 표창수상을 계기로 그간의 지원 사업에 대한 성과를 재점검하고 중구가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들의 청년창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