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과학경진대회 담당자 연수 개최

입력 2018년11월28일 13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019년 과학경진대회 담당자 연수가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에 걸쳐 인천교육과학연구원(원장 류석형)에서 진행된다.

첫째 날은 중·고등학교, 둘째 날은 초등학교 담당교사 또는 과학부장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에서는 과학전람회,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청소년과학탐구대회 등 과학경진대회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과 학생의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한 협업중심의 지도방안에 중점을 두어 진행하였다. 

 과학경진대회 풍부한 출품경험을 가진 현장교사의 지도방법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함께 즐기고·누리고·나누는’ 과학경진대회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으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전국대회 우수작품 지방 순회 전시 기간에 열려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이 과학경진대회 출품작의 최근 경향을 파악하고, 작품제작과 지도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올해 실시된 제60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지의류 정착에 최적화 된 친환경적 구조물 제작을 통한 사막화 지역의 녹지화에 대한 탐구’와 제40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Non-splash sole(물 튐 방지 밑창)’를 비롯하여 총 50작품이 전시되며, 인천에서 출품한 우수작품 35점도 함께 선보인다. 전시는 12월 2일(일)까지 인천교육과학연구원 1층 특별전시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 윤진수 과학교육부장은 “과학경진대회가 4차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하여 창의력과 협업, 소통능력을 지닌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과학교육의 장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