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 위한 ‘행복한 밥상 나눔’ 행사 개최

입력 2018년11월28일 17시38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과천동주민센터, 지역 내 홀로 사시는 어르신 대상으로 식사 나눔 활동

[연합시민의 소리]과천시 과천동주민센터는 28일 과천동에 위치한 선바위추어매운탕에서 과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지역 내 홀로 사시는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밥상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행복한 밥상 나눔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께 식사를 대접하는 자리를 마련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정서적인 소외감을 해소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과천동주민센터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실시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지원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원받은 사업기금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과천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직접 손바느질로 만든 곡물 찜질팩을 어르신들께 선물했다.

이준호 과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날씨가 추워지면 홀로 사시는 어르신에 대한 관심과 도움이 더 많이 필요하다.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마련해 어르신들께서 불편 없이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동주민센터는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주민 주도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행복한 밥상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