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북부지역 계약심사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입력 2018년11월29일 12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0일 의정부 몽실학교에서 ‘계약심사 업무담당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북부지역 계약심사 담당자의 업무능력 향상 및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했으며, 유치원, 초·중·고교, 특수학교,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계약업무 담당자 300여 명이 참석한다.
 

연수과정은 지방계약제도 해설, 건설안전 및 재해예방대책, 계약심사 운영요령 및 원가계산 작성요령,  공사·용역·물품 계약 심사 실제 등 현장 및 사례중심으로 구성했다.
 

지방계약제도와 관련해서는 관련 법률은 물론 지방자치단체 계약의 종류, 입찰 및 계약 절차, 경쟁형태별 계약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건설안전 및 재해예방대책은 학교 관련 공사를 중심으로 각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대책을 소개할 계획이다.
 

계약 심사와 관련해서는 제도운영 근거, 심사 부서의 기능 및 역할, 분야별 계약심사 시 주요 확인사항 등 일반 사항과 운영 요령, 원가계산 작성요령 등 실무를 중심으로 안내한다.
 

특히, 올해는 상·하반기 학교 및 교육지원청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북부지역 중심의 연수를 기획, 연수 장소를 북부로 옮겨 진행하는 한편 접경지역 소재 학교의 통학버스 계약, 기숙사 운영 등 북부지역의 특징적인 업무분야에 대한 사례와 현안도 공유해 연수 만족도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장영수 재무담당관은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연수를 통해 북부지역의 참여율 제고와 계약심사의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건전한 예산집행을 위해 담당자의 다양한 실무역량 강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