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한부모가족 주거복지 보장을 위한 방향 모색 토론회’개최

입력 2018년12월03일 19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오는 4일 오후 2시 시의회 의원총회의실에서 한부모가족에 대한 주거복지 실태를 논의하고, 주거복지를 개선하기 위한‘한부모가족 주거복지 보장을 위한 방향 모색 토론회’를 갖는다.
 

이번 토론회는 김승희 강원대학교 교수와 일본 릿교 대학의 쿠즈니시 리사의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며, 송다영 인천대학교 교수, 장희정 인천한부모가족지원센터 공동대표, 조진숙 인천시 여성정책과장, 김인주 인천도시공사주거복지처장이 토론에 참여한다. 토론회 좌장은 신은호 시의원(인천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이 맡아 진행한다.
 

김승희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한부모가정 주거실태와 주거지원 방향을 소개하고, 쿠즈니시 리사는 일본의 모자세대를 위한 주거지원 대안을 발표한다.

신은호 의원은“이번 토론회는 증가하고 있는 한부모가족에 대한 경제적 고충과 안정된 자녀양육 문제 등 주거복지 보장에 대하여 논의하고, 한부모가족의 실태를 세밀하게 파악하여 사각지대에 놓인 한부모가족의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며, “관련기관의 효율적인 정책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