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학교민주시민교육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입력 2018년12월05일 17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경자)은 지난 4일(화) 08시 30분부터 관내 초, 중학교 교감 약 86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교민주시민교육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 학교민주시민교육 기반 활성화를 위해 학교 관리자의 민주시민교육 실행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민주·역사 체험교육 장소인 독립기념관 방문을 통해 민주시민교육의 학교현장 적용을 위한 다양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방안을 모색 할 수 있었다. 
 
독립기념관 강당에서 진행된 연수는 부산교대 심성보 교수의 ‘학교 민주주의 어떻게 실현 할 것인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민주시민교육의 토대이자 자양분으로 민주적인 학교 풍토를 만들기 위해서는 학교 구성원의 헌신과 민주적 리더십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깨닫는 시간이었다. 
 
또한 서부 관내 초, 중학교 교감들은 국가인권위원회 노정환 사무관의 ‘인권, 물음으로 싹트고 느낌으로 자란다!’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인권 감수성을 함양하고 학교 내에서의 평화·인권 함양 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는 기회를 가졌다.
 

배경자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힘을 갖춘 인재로 키우기 위해서 학생들의 민주시민성을 길러주는 체험 중심의 학교민주시민교육은 매우 의미 있다”고 강조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공감이 확대되어 민주시민교육 실행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