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8 혁신교육지구 담당자 워크숍’ 실시

입력 2018년12월19일 13시0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9일부터 1박2일에 걸쳐 양평현대블룸비스타 연수원에서‘2018 혁신교육지구 담당자 워크숍’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하여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방자치단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이다. 현재 시흥, 의정부, 안양 등을 비롯하여 경기도 31개 시군 중 16개 시군이 참여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27개 시군으로 확대된다.
 

이번 워크숍은 그간 혁신교육지구의 성장을 함께 나눔으로써 지역 간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교육청과 지자체 간의 협력과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2019년 혁신교육지구를 운영할 담당자 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2019 혁신교육지구 운영의 방향,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 방안을 공유하고, 2018 혁신교육지구의 지역사례를 나눈 뒤에, 지구별로 협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2019 혁신교육지구는 지역의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지원하고, 교육협력지원센터를 통해 지역의 창의적 체험활동, 진로체험, 자유학기제 등을 지원한다.
 

2019년 혁신교육지구에는 11개 지구가 추가로 지정됨에 따라, 혁신교육지구 운영에 대한 지역사회의 기대가 매우 크다. 이번 워크숍은 기존에 안정적으로 혁신교육지구를 운영하고 있는 사례와 성과를 나눔으로써 신규 지역이 그 지역의 특색을 살린 혁신교육지구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이 크다.
 

경기도교육청 전윤경 학교정책과장은“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지자체가 협력적인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서 학교를 지원하고 지역혁신교육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