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우슈협회 ‘중국 복합문화 타운 조성사업’ MOU 성공적 추진

입력 2018년12월20일 19시16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사)대한우슈협회 박창범 회장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복합문화 타운 조성사업’ 사업의 한 분야인 중국 전통 소림사 무술의 한국분원 설치 및 한중 스포츠 문화의 교류 및 확산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세계 중화권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보유한 온라인포털 언론매체인 중국 인민 망과 대한우슈협회, 대한민국 강원도, 코오롱글로벌(주), ㈜내외주건 등 5개 기관의 대표자들이 참석하여 ‘중국 복합문화 타운’조성을 위한 사업설명회 를 갖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기존에 국내에서 진행된 대규모의 관광․레져타운 개발 사업은 국내지자체 및 기업체의 주도로 이루어져 그 내용이 제한적 이었으나  이번 ‘중국 복합문화 타운 조성사업’은 중국 전통무술인 우슈 등 다양한 측면의 문화콘텐츠를 추가하여 대한우슈협회와 중국대표 언론사인 인민 망 이 직접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특히 대한우슈협회 박창범 회장은 ‘중국 복합문화 타운 조성사업’의 성공을 위해 중국을 방문 하지 않아도 중국 전통역사와 문화, 소림무술을 포함한 각 계파 별 무술을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공식 소림사 한국분원 유치하여 다양한 계층들이 필요로 하는 소림사 문화체험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한․중 문화를 제대로 알고 인식할 수 있도록  우슈(무술)를 통한 한․중 경제교류의 활성화에도 대한민국 우슈가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중국 복합문화 타운‘은 강원도 춘천시와 홍천군 일대에 4,843,796m² 규모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라비에벨 관광단지‘안에 조성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