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형건축공사 관계자 간담회 개최

입력 2018년12월24일 15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1일 관내 공사 중인 대형건축 시공사와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와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2017년 통계청의 인천시 건설산업 현황을 보면 수주면에서 인천 건설업체가 광역시 중 최상의 실적을 달성하였으나, 7대 광역시 중 지역 내 수주율 최하위에 그치는 등 인천지역 건설경기 침체를 근거로 협회의 요청에 의해서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간담회에는 박형우 계양구청장을 비롯한 9개소 대형 건축공사 시공사 현장소장,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 회장단 등이 참여하였으며, 지역 내 발주사업에 대해 각 시공사의 인천업체 발주실태를 실질적으로 점검하고 지역 전문건설업체 수주 확대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인천지역 전문건설업체의 참여율 제고 및 지역 자재, 인력, 장비를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협회 및 건설업체 간 상호협력을 통하여 지역사회 공헌에 이바지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협회에서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해당 공사에 지역전문 건설업체에 입찰기회 확대 등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으며, 품질향상과 안전시공을 통한 지역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으며, 또한 시공자 측은 능력 있는 지역업체를 추천하면 협력사로 등록시키고 간담회 내용을 본사에 전달하여 하도급 시 보다 많은 인천지역 전문업체를 참여시키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