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연구원, ‘전문가초청특강 제1차 자료집’ 발간

입력 2018년12월28일 15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민생 정책의 실질적인 개선을 위해 각계 전문가들의 강연 발제문이 수록된 ‘민주평화연구원, 전문가초청특강 제1차 자료집’이 발간됐다.

 

민주평화당 부설 정책연구소인 민주평화연구원은 2018년 하반기부터 민주평화당의 창당 이념을 구체화하고, 경제·민생을 비롯해 국정 주요 분야의 비전·정책 개발에 주력하기 위해 경제·평화·복지·교육·지역평등 등 각 분야의 전문가 조찬 강연을 제7차까지 진행했다.

 

세부적으로는 △ 제1차 최배근 교수(건국대학교 경제학과)의 ‘소득주도 성장의 의의와 한계, 그리고 과제’△ 제2차 남상구 소장(동북아역사재단 한일역사문제연구소)의 ‘화해치유재단 해산과 새로운 한일관계’△ 제3차 양재진 교수(연세대 행정학과)의 ‘문재인정부 국민연금 개혁 방안에 대한 검토’△ 제4차 이현 소장(우리교육연구소)의 ‘문재인정부 교육정책의 문제점과 과제’△ 제5차 황성현 교수(인천대 경제학과)의 ‘바람직한 조세·재정개혁 방향’△ 제6차 송기균 소장(송기균경제연구소)의 ‘집값 하락이 민생이다’△ 제7차 박상인 교수(서울대 행정대학원)의 ‘경제 구조 개혁과 패러다임 전환’으로 구성되어 있다.

 

천정배 민주평화연구원장은 “특강에서는 민생 정책의 실질적 개선을 위한 열띤 토론과 관련 정책이 국민 속에 뿌리내리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이 논의되었다”고 말하며, “민주평화당이 선명한 개혁정당, 유능한 민생정당, 그리고 상생과 평등의 시대를 열 수권대안정당으로 발돋움하는 토대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본 자료집은 민생을 위한 노력의 결실이며, 사회적 현안과 정부의 실정(失政)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과 대안이 담겨있다”고 말하며, “새로운 정책을 입안하거나 법과 제도를 정비하는데 매우 유용하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화연구원은 내년에도 계속하여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민주평화연구원 홈페이지(http://idp.re.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