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전공노연수구지부 단체협약 체결

입력 2018년12월31일 21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31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인천지역 본부 연수구지부(지부장 박주연)와 인천시 전공노 지부 중 최초로 2018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단체협약은 전문 및 본문 총 11장 75개 조항, 부칙 8개 조항에 조합원의 지위향상, 복리증진, 근무조건 개선 등의 내용을 담았다.
 

주목할 만한 내용으로는 인사위원회 위원 조합 추천권, 보건휴가 사용 활성화를 위한 부서별 사용률 공개, 건강검진비 지원 등이 있다.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제도 운영을 위해 조합이 추천한 자를 인사위원으로 위촉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여성공무원들의 보건휴가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월 부서별 사용률을 공개하도록 했다.

또 기존에는 건강보험에서 지원하는 건강검진만 받을 수 있었지만 추가 항목 포함 연간 1인당 30만 원 범위에서 검진비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고남석 구청장은 “교섭과정을 통해 상생 발전하는 노사화합의 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단체협약을 이행하는 과정에서도 신뢰관계를 확고히 해 구정발전을 함께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사 양측은 앞으로 협약의 진행과정을 함께 공유하고 논의하고자 노사협의회를 설치·운영하는데 합의했으며, 반기별로 이행과정을 통보해 상호 신뢰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