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소방서, 소방용수시설 유지관리 유공에 박병준 소방장 표창

입력 2019년01월04일 18시2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왼쪽 박병준 소방장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소방서 부평119안전센터 박병준 소방장이 소방용수시설의 유지관리에 앞장서며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4일 서장 집무실에서 소방용수시설 유지관리 유공자로 선정된 박병준 소방장에게 인천광역시장상 표창을 전수했다. 
 

소방용수시설이란 소화전, 급수탑, 저수조를 말하는 것으로 화재현장에 필요한 물을 소방차에 공급해 원활한 현장활동을 할 수 있게 하는 시설이다.

이와 함께 비상소화장치는 주로 골목길, 주택밀집지역 등에 설치돼 장치함 안에 적재된 소방호스와 관창을 가까운 소화전과 연결해 주민 누구나 초기진화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박 소방장은 이러한 소방용수시설이 정상 작동될 수 있도록 정비하면서 주민들에게 비상소화장치 사용방법 교육에도 앞장섰다. 또 시설 주변 장애물 제거 및 불법 주·정차 단속 등을 통해 시설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했다.
 

박병준 소방장은 “소방용수시설은 소방관들에게 생명수 같은 존재”라며“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관리에 힘쓸 것이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으로 안전에 동참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