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월미공원사업소, 인천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년01월22일 10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월미공원사업소는 지난 21일 오후3시 월미공원사업소에서 '인천광역시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월미공원사업소는 월미공원 관광 활성화 및 공익과 비영리사업을 위한 노인복지사업 육성을 위해 ‘노인인력개발센터’와 상호 협력하여 공원 내 운동장 매점(실버 카페) 운영과 체험행사(한복·복고의상 입기, 장 담그기 행사)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당초 운동장 매점은 실버카페로 전환 운영하여 무상 사용수익 허가 예정으로 운영시간은 동절기 10:00~22:00, 하절기 10:00~23:00 운영될 계획이다.
 

또한, 공원내 전통정원 양진당 안채에서는 한복과 복고의상(교복 포함) 20여종 70벌을 유료(약 5,000원)로 대여하여 공원을 2시간 이내로 전통 한복의 멋스러움을 만끽하며 공원을 거닐며 사진 찍고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통 장 담그기는 ‘우리집 장 항아리 갖기 운동본부’에서 운영할  예정이며 항아리 관리(장 관리)는 ‘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 장 담그기 체험은 된장, 간장 만들기 이다)

특히, ‘전통 장 담그기 체험’은 올 2월 중 신청자 모집공고 예정이며, 50조 한정으로 3월부터 체험행사를 실시하여 내년 2월말 분양 예정이다.(예상 참가비는 대략 2말, 3말, 4말에 대해 평균 15만원 내외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