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햇빛발전소 2호기 설치 후원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년01월29일 15시21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지난 28일 햇빛발전소 2호기 설치를 위한 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을 비롯해 미추홀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 사단법인 학산나눔재단, ㈜JH에너지, ㈜최고의 환한미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은 민·관 공동투자 방식의 햇빛발전소 2호기 설치를 위한 민간 부담금 1천800만원 후원과 향후 햇빛발전소 발전 수입을 활용한 에너지 복지 사업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도 동참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햇빛발전소 2호기(30kw)는 학익동 568-1 공영주차장에 올해 2월 준공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 초부터 운영중인 햇빛발전소 1호기(20kw)와 설치 예정인 2호기(30kw)의 발전 수입을 연간 총 1천500만원 예상하고 있다.
 

유지보수 비용과 운영비 등을 제외한 발전 수입 전부는 저소득·소외계층 주택에 태양광 설비를 지원하거나 각 가정의 에너지 소비를 효율화하는 시설을 마련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햇빛발전소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한 민·관 협력사업”이라며 “앞으로도 햇빛발전소 설치 확대와 더불어 에너지 자립에 대한 주민 인식 확산을 통해 미추홀구를 에너지 자립 도시로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