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3.1.자 유치원․중등 교사 등 총 5천 864명 인사 단행

입력 2019년02월07일 16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7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9년 3월 1일자 유치원과 초등전문상담교사, 중등교사(중등특수 포함), 영양․사서․보건 총 5천 864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 대상은 교사전보 3천 530명, 수석교사 전보 9명, 복귀․복직 372명, 타시도 전입 116명, 타시도 전출 122명, 신규임용 1,715명이다. 세부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인사/채용/시험-인사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인사는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경기혁신교육과 교육과정 운영 정상화에 중점을 두고, 경기도교육공무원인사관리세부기준에 따라 교사 본인의 희망과 생활근거지를 고려하여 배치했다.
 

또한, 경기도교육감 행정권한 위임에 관한 규칙 일부 개정(2015. 7. 31.)에 따라 올해도 고등학교(특성화고, 산업수요맞춤형고 포함)의 발령교를 교육지원청에서 지정케 하여, 지역의 특수성과 학교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도록 했다.
 

경기도교육청 손희선 교원정책과장은“이번 인사는 경기혁신교육 과 미래교육을 단위 학교에서 실천하는 교육력 제고에 중점을 두었다.”면서,“정기인사 발표를 앞당겨 학생중심교육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고,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조직을 재구조화하는 등, 단위 학교에서 새 학기를 준비할 시간을 확보하도록 지원하고자 하였으며,‘2019학년도 공립 중등학교교사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발표’및‘2019학년도 평준화 일반고 신입생 배정 결과 발표’를 2월 1일에 함에 따라 교원 전보 시 상피제 반영을 위해, 지난 1월 30일 단행된 초등특수․초등교사(전문상담 제외)와 교육전문직에 대한 인사와는 별도로 진행됐다.”라고 설명하였고“앞으로도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 정책으로 학생중심교육과정과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조직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