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경찰서, '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입력 2019년02월22일 12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보은경찰서(서장 박희동)는  22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2019년 선발된 아동안전지킴이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아전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아동안전지킴이는 지역사회 공동체 치안활동의 일환으로 촘촘한 아동안전망을 구축하고 어르신 일자리 확충 사업 등을 위해 ‘08년부터 시행 중인 제도로, 금년도 아동안전지킴이의 핵심 목표는 “우리 마을 아동안전을 내가 책임지고 지킨다!!”로 설정하였다.

특히, 금번 발대식에 선발된 아동안전지킴이는  내・외부 선발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와 체력검사, 면접 등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발되었으며, 발대식에서는 24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여성청소년계장이 지킴이 근무지침 및 아동범죄 대처 요령과 성희롱․성폭력예방, 아동보호와 학대 피해아동 발견시 조치 요령에 등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아울러, 아동안전지킴이는  3월 신학기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며, 근무자들은 관내 초등학교 주변 도보순찰 등을 통해 범죄 징후를 조기 발견하고 초동조치 및 경찰에 인계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박희동 경찰서장은 “아동안전에 대한 따뜻하고 친밀한 마을 지킴이로서 선발된 모든 분께서 사명감을 가지고 어린이 한명 한명을 내 가족, 내 손자·손녀처럼 최선을 다해 보호해 달라 ”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