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드림스타트, “건강플러스(Plus) 교실” 운영

입력 2019년02월22일 13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 드림스타트가 겨울방학을 맞은 드림스타트 초등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건강플러스(Plus) 교실”을 운영했다.

취약계층 아동들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를 통해 나타난 비만, 영양불균형 및 편식 등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 유도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주도적인 건강생활 실천 능력을 기르고자 서구보건소와 아동요리 전문 강사를 연계해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은 구강관리방법 및 칫솔질 체험과 불소용액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구강교육’, 담배의 해로운 성분 및 흡연 시 우리 몸의 변화, 간접흡연 시 대처방법 등을 알려주는 ‘흡연 예방교육’, 알코올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지식을 안내하고 술의 폐해에 대해 정보를 전달하는 ‘절주교육’으로 구성됐다. 

또한, 신체발달에 도움을 주는 제철식품과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고, ‘돼지 얼굴 컵케이크’, ‘베이컨 채소 떡 말이’ 등 만들기 요리실습도 함께해 아동들에게 흥미와 즐거움을 더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 “술과 담배의 나쁜 점을 자세히 알게 돼 어른이 되어도 흡연은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평소에 채소를 잘 먹지 않았는데, 여러 가지 재료로 직접 음식을 만들어보니 맛도 좋고 재미있었다.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어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흡연이나 음주 습관은 이로움보다는 해로움이 훨씬 많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흡연이나 음주의 문제점을 정확히 알려주는 게 중요하며, 이번 건강교육과 영양교육을 계기로 균형 잡힌 식습관을 형성하고 아이들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구드림스타트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