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보건소, 제2기 모자보건 교육 운영

입력 2019년02월28일 13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보건소는 오는 1일부터 31일까지 제2기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출산준비교실은 임산부들의 출산에 대한 불안감을 극복하고 태아와 산모의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태교의 중요성, 태아 마사지(임신) , 출산의 생리 및 진통 완화자세, 감통 분만법 , 모유수유의 중요성 및 성공전략 , 산전 유방관리(수유) , 신생아 건강관리 및 목욕법, 산욕기관리(산후관리) , 모유수유자세 교육 및 교정 , 육아 및 모성상담 등을 진행한다.
 

임산부 요가교실은 출산 시 이완 호흡법 훈련 , 임산부 및 태아의 심신 안정을 위한 명상, 출산을 위한 허벅지 및 골반 강화 훈련 등을 진행한다.
 

또 영유아 오감발달교실은 건강한 영유아기 형성과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한 신체 오감을 놀이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749-8152~4, 8083)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 교실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자연분만 및 모유수유 실천율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교실은 11월(제10기)까지 매월 실시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