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

입력 2019년03월05일 10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립박물관은 ‘2019년도 유물 공개 구입’과 관련해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유물 매도 신청을 접수받는다.
 

구입 대상 유물은 인천 근현대 상업, 무역, 산업, 공업, 도시 기반 시설 구축 및 도시생활사 자료 등이다.

이번 구입에서는 오늘에 이르기까지 인천이 어떠한 과정을 거쳐 발전해 왔는지를 나타내 줄 수 있는 유물들의 구입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더불어 내년도 특별전시에 활용될 조선시대에서 개항기의 여성생활상을 보여줄 수 있는 자료를 함께 구입한다.  
 

이번 유물 구입에는 개인 소장자(종중 포함) 또는 문화재 매매업자 및 법인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에 참가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법인 등은 인천광역시 및 인천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유물 매도 절차는 1차 서류 심사가 통과된 실물 유물에 대해 유물평가심의회의 유물 평가를 거쳐 구입하게 된다.
 
매도를 원하는 유물 보유자나 법인은 신청서식을 작성하여 3월 11일에서 3월 15일까지 이메일 (youmool@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유물 매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440-6742)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