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5년 차 이상 민방위대원 사이버교육 실시

입력 2019년03월05일 21시5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5년 차 이상 민방위대원 1만 2천 명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고 실효성 있는 교육을 위해 스마트 민방위 교육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1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사이버교육은 계양구 소속 민방위대원으로 5년 차 이상이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된 사이버교육은 개그맨 김학도를 비롯한 인기 연예인이 출연하여 재미와 흥미를 더하고 지진, 화재, 풍수해, 전기안전 등 생활안전 기본상식도 배울 수 있으며, 특별히 2019년 전국 최초로 지진, 태풍 등 VR(가상현실) 교육영상을 도입하여 실제상황과 똑같은 온라인 현장 체험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신청은 계양구청 홈페이지(www.gyeyang.go.kr)에 접속한 후 배너를 클릭하면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www.cdec.kr)에 접속하게 되고 본인인증을 거쳐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방위 대원의 교육부담은 완화하되 지역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충실하게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며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