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소방서, 음주운전 근절 포스터 제작 홍보

입력 2019년03월07일 16시0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남동소방서(서장 정종윤)는 직원들의 음주운전 근절의 적극적 참여로 음주운전 ZERO화 달성을 위한 2019년도 음주운전 근절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술자리에서도 당신이 소방관임을 잊지마세요”독특한 문구를 넣은 음주운전 예방 포스터를 자체 제작하여 직원들의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음주운전 예방 홍보 효과가 기대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음주운전은 설마하는 순간적 방심과 심각성을 잊어버린 그릇된 공직윤리의식이 주요 발생 원인이며 지속적 예방활동에도 소방공무원 음주운전이 급증하고 있고 순간의 잘못된 판단이 인천소방 전체의 명예를 실추되고 있으므로 소방공무원 음주문화향상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인천남동소방서(서장 정종윤) 119구조대에서는 7일 오전 본서 후정에서 교통사고 대응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교통사고 현장에서 출동대원의 현장대응능력을 높여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제 상황을 가정하고 실시됐다.
 

​주요 훈련내용은 차량부서 및 구조작업 공간 확보, 유압장비, 에어백 등 구조장비 숙달, 상황에 맞는 구조장비 사용법 및 차량 문 개방 훈련 등을 실시했으며, 훈련 후에는 구조기술 공유 및 2차사고 방지방법을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119구조대장은 “재난 현장은 예측할 수 없는 변수가 있기 때문에 사전에 철저한 훈련과 준비로 어떠한 재난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신속하게 인명을 구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