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도시가스 공급시설 설치자금 융자 실시

입력 2019년03월11일 10시1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경제성 미흡으로 가스공급관이 설치되지 않아 도시가스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지역의 가스보급 확대를 위하여 융자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도시가스 공급시설 설치자금 융자규모는 30억 원이며, 지원대상은 주민들의 가스공급신청 지역 등에 도시가스사가 가스공급시설을 설치하는데 필요한 비용의 80%범위 내에서 연 1.8%, 3년 거치 5년 분할상환으로 융자를 실시한다.
 

시의 융자지원 계획에 따라 도시가스사는 융자대상 지역에 대한 투자계획서와 선정신청서를 오는 3월 27일까지 군·구(경제자유구역청 포함)에 제출해야 한다.

군·구에서 사업의 적합성, 투자에 대한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 사업별 우선순위를 정하여 인천시에 추천하면 시는 융자대상 지역을 최종 선정 후 금년 말까지 신한은행(인천시 금고)을 통해 융자를 시행할 예정이다.
 

박철현 에너지정책과장은 “가스공급시설 설치비를 저금리로 융자해 줌으로써 가스배관망 설치지역이 확대되고 해당지역 주민들의 연료비 절감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도시가스 공급 확대를 통한 정주여건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