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시설관리공단, 경로당 '찾아가는 소방안전 교육' 실시

입력 2019년03월14일 13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부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한섭, 이하 ‘공단’)이 지난 12일부터 28일까지 부평구 21개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단에서 관리중인 경로당 시설의 이용 주민 대다수가 고령의 노약자인 것을 고려하여 소방 안전 교육을 통해 화재 대처 능력을 키우고,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소방설비 및 응급구조 전문 자격을 보유한 공단의 직원들이 21개소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주택 화재 사례를 소개하고,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과 119 신고법 등을 직접 교육하였다.

또한, 경로당에 비치되어 있는 소화기의 올바른 사용법과 관리법을 알려주고, 인체 실습 모형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체험을 진행하며 화재 발생 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백운 경로당의 어르신은 “우리 경로당의 안전을 위해 애쓰는 공단 직원들에게 항상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한섭 공단 이사장은 “‘찾아가는 소방안전 교육’으로 어르신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공단의 보유 역량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구민을 위한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