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제410차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훈련”실시

입력 2019년03월21일 11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0일 제410차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제410차 민방위의 날과 연계하여 화재 발생시 건물 밖으로 모든 주민들이 대피할 수 있게 화재 대응 위주의 민방위 훈련이다.

계양구는 특히 계양구청 및 다중이용시설인 이마트 계양점을 중점훈련장소로 지정하여 화재대피 집중·점검 훈련을 실시했다.
 

계양구 전역에서 민방위대원, 주민, 유관기관 및 단체 등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날 화재대피훈련은 오후 2시에 행정안전부 중앙민방위경보통제소에서 재난위험 경보가 발령되자 계양구 전직원은 신속히 대피하여 대피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계양구청 내 주민 및 직원들을 건물 밖으로 신속히 이동하도록 조치하였으며, 로프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 등을 실시하였다.
 

또한 관내 다중이용시설인 이마트 계양점에서도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소화기 사용법 및 완강기 교육을 실시하여 실제적인 훈련을 구민들에게 시연하여 실제 화재 발생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화재대응을 철저히 하여 구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최근 화재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것과 관련해서 화재에 대한 준비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면서 앞으로는 “계양구민과 함께 다양한 재난상황에 대한 훈련을 통해 비상사태시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