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참여예산 지원협의회 위원’ 위촉

입력 2019년03월22일 19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21일, ‘참여예산 지원협의회 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참여예산 지원협의회’는 서구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추진방향 수립 및 효율적인 운영방안 지원, 제도의 평가 및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기구이다.

예산관련 전문가, 관련분야 종사자, 시민단체 관계자 10명으로 구성된 ‘위원협의회’는 위촉식 후 첫 회의를 열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으며, 올해 주민참여 예산학교 운영과 동 지역위원회 회의 컨설팅 지원 방안마련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참여예산 지원협의회를 통해 서구 주민참여예산제도가 한층 성숙·발전할 수 있는 통로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서구 주민참여예산제도는 구 자체 계획형 사업 운영을 통해 주민의 실질적인 참여를 끌어내는데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해야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진일보된 사업 추진을 위해 위원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주 서부소방서(서장 이성연)는 22일 오전 신규 의용소방대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 행사를 가졌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에는 신규대원 21명과 여성대 부대장, 상무지역대장, 풍암지역대장, 직위 변경자 8명 등 총 32명이 임명장을 받았으며, 향후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 등 소방업무를 보조하며 지역안전지킴이로 거듭날 예정이다.

 

수여식 행사 후 기본에 충실한 의용소방대 활성화 방안 및 기본인명소생술 등 정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성연 서장은 “우리 의용소방대는 32년간 의용봉공정신으로 지역사회 안전의 파수꾼으로써 신규 의용소방대원은 소방안전 문화정착 및 지역사회 안전을 책임진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맡은 바 책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