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신중년 취업지원 위한 '50⁺컨설턴트' 모집

입력 2019년03월24일 16시0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오는 29일까지 신중년을 대상으로 '50⁺컨설턴트'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공모 선정사업으로  신중년은 5060세대를 일컫는다.
 

연수구는 2월 기준 8만 4천여 명의 신중년이 구 전체인구의 24%를 차지하고 있으나 기존의 노인세대와는 차별화된 재취업의 필요성과 함께 사회참여와 사회공헌이 가능한 세대이나 지원책이 미비한 실정이었다.
 

이에 구는 일자리 정책의 행정환경을 반영해 신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50⁺컨설턴트' 사업을 추진한다. 
 

사회적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50세 이상의 전문 인력 8명을 50⁺컨설턴트로 선발해 동 행정복지 센터에서 구인·구직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를 발굴하는 등의 취업지원 업무를 수행하게 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현재 연수구에 거주하는 만 50세 이상의 직업상담사와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로 재직자(고용보험 가입자)와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실업급여 수급자 등 정부지원 사업 참여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응시원서 등 제출서류를 지참해 연수구청 1층 취업정보센터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구는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으로, 근로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홈페이지채용공고를 확인하거나 구청 일자리정책과(749-847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