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부교육지원청, 2019 자유학년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성료

입력 2019년04월01일 15시5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류석형)은 지난 29일 관내 중학교 자유학년 담당교사(60명)이 참석하여 인천올림포스호텔에서 자유학년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는 2019년부터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전면 실시하는 자유학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하여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자 계획하되었다.
 

이날 첫 시간에는 화도진중학교 이성희 교사의 자유학기제 운영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8년 1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던 교과와 자유학기 활동에 대한교육과정을 안내했다.

특히, 자유학기 활동으로 주제선택, 에술체육, 동아리, 진로탐색 활동에 대해 영역별 우수 프로그램을 안내하여 처음 업무를 맡은 교사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이어서 ㈜아이먼트 정재훈 대표의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인재양성’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과거에는 열심히 공부하여 진학하고 직업을 얻도록 하였던 교육이었다면, 지금은 학교에서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게 하고 감성과 열정을 자극하여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무엇보다도 협력하는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교사들도 자유학년 교육 활동의 방향을 설계하는 시간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자유학년 운영에 대해 조별로 모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 교육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박상국 중등교육과장은 “2019학년도 자유학년 운영은 교과와 연계한 주제선택활동이 활발히 전개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라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선생님들을 위한 연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자유학년, 연계학기 활동과 함께 학생 참여형 수업 강화와 과정중심평가 내실화를 위한 교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전개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