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여름철 폭우 대비”침수방재 훈련 실시

입력 2019년04월09일 21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는 여름철 폭우에 대비하여 신개념 수방자재 “포켓댐”, “히포댐”을 설치하고 양수기를 가동하는 침수 방재 훈련을 4월 9일(화) 오전 10시 부평구 굴포천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인천시 재난예방과, 부평소방서, 10개 군・구 공무원, 한국전력, 자율방재단 등 15개 기관 59명의 인원과 42대 장비를 투입한   현장훈련으로  市 재난예방과의 사전 준비 및 주관 하에 실시했다.
 

훈련 상황을 “태풍으로 인한 100㎜ 이상 집중호우로 도로파손 등 침수피해 및 이재민 등 재난발생”으로 설정한 뒤, 사전교육 및 안전선 설치 등 사전 리허설 후 市 시민안전본부장의 훈련개시를 시작으로, 가상 피해상황 설명에 이은 4단계 훈련(포켓댐 설치, 히포댐 설치, 양수기 가동, 환자 응급조치 훈련 順)으로 실시하는 실질적 훈련으로 진행했다.
 

이번 훈련의  '폭우 시 재난골든타임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현장대응능력 제고'를 목적으로 기관별로 임무를 부여하여 市 재난예방과는 훈련 준비 및 총괄 진행을, 부평소방서는 환자수송・심폐소생술, 10개 군・구는 장비지원 및 훈련참가 역할을 맡아 임무에 맞게 훈련에 참여하여 현실적이고 실효성을 높이는 훈련이 되었다.
 

한태일 인천시 재난안전본부장은 훈련에 참여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평상시부터 민·관 협조체계를 잘 구축하여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