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소방서, “소방관 허리 우뚝!” 체형교정 119 여가스쿨 열려

입력 2019년04월11일 17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현장활동을 나서는 소방관들의 체형을 바로잡고 운동으로 처방을 돕는 여가스쿨이 11일 열렸다.
 

119여가스쿨은 일과 생활의 균형이란 뜻의 신조어 ‘워라밸(Work&life balance)’을 실현하고자 부평소방서와 ㈜스트레스앤여가 가 지난 1월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전 조사를 통해 소방대원들이 선호하는 공방 목공예, 인문학 강좌와 운동처방, 재무심리 컨설팅 등 건강과 가정, 자기개발에 관한 네 가지 주제를 통해 소방관들에게 일과 삶 가운데서 작은 활력소가 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소방서 중 처음으로 열렸다.
 

이번 여가스쿨은 건강한 삶을 주제로 유코치의 바디스토리 유동인 대표를 소방서로 초빙하였다.

유 코치는 이 날 참석한 소방관들의 체형을 바로 잡아주고 각 개인별로 운동심리검사를 통해 맞춤형 운동방법을 추천했다.
 

특히 현장에서 순간적으로 중량물을 들거나 장시간 사무실에 앉으면서 발생하는 신체압박에 대해 올바른 자세와 생활 속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주면서 큰 위로를 건네기도 했다.  
 

이 날 여가스쿨에 참석한 한 소방관은“내 몸에 맞는 운동방법을 통해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기분이 들었고 내 몸을 아끼고 다시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건강한 마음과 몸으로 시민을 지킬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