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청소년 상식 OX 퀴즈’ 대회 개최

입력 2019년05월02일 11시1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영동경찰서는 여성청소년계 주관으로  2일 오전 10시 영동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관계자와 영동고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청소년 상식 OX 퀴즈’ 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 퀴즈 대회는 학교전담경찰관(여성청소년계 경사 김길수, 순경 노혜영)이 그동안의 주입식이었던 범죄예방교육의 형식을 벗어나, 퀴즈 학생들과 함께 풀며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상식 OX 문제는 영동경찰서, 영동군청 및 각 학교의 선생님들로부터 출제를 의뢰 받아 상황별 학교폭력 사례문제, 청소년보호법, 도로교통법 등 학생들이 위반할 우려가 있는 특별법과 함께 영동군의 관광 명소, 지명 유래에 관한 홍보 문제도 포함하여 청소년이 알아두면 유익한 내용으로 문제를 구성했다.
 

또한 참가한 학생 중 1등부터 3등까지를 선발하여 학교폭력신고번호 117 문구가 적힌 홍보 물품을 부상으로 전달했다.
 

이날 OX 퀴즈 1등에 선발된 영동고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퀴즈를 맞히다 보니 집중도 높아지고, 평소 범법행위라고 인식하지 못했던 점 또한 이번 기회에 알게 되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