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소방서 2013 을지훈련 기간 인천지방검찰청 훈련 실시

입력 2013년08월21일 06시53분 김학승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학승기자]  인천남부소방서(서장 정병권)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2013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전시 등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민․관․군이 합동으로 국가 및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훈련으로 매년 실시되는 범정부적 훈련이다.
 
올해 을지연습은 최근 북한의 제3차 핵실험 강행, 개성공단 중사태와 장거리 미사일 발사 등 고조되고 있는 안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실전적으로 진행된다.

지난19일 비상소집을 실시하고, 비상응소 전 직원에게 을지연습이 실제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또,  인천지방 검찰청에서 적 침투에 대응하기 위한 청사방호 훈련을 실시한다. 이에 남부소방서는 신기119안전센터 중형화학차 및 다기능 펌프차, 119구급대 구급차와 인원 8명을 투입하여 화재발생 지역에 배치하고, 인명구조를 실시하여 병원에 이송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정병권 남부소방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하여 국가위기관리 및 국지도발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전시전환 절차를 숙달하는 기회가 되어야 한다.며 실제 비상상황 발생을 가정하여 하는 훈련이지만 실효성있는 내용으로 직원들간 토의를 통해 대처요령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찾아 보완하여 준비된 소방조직이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