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한반도 안보 환경의 변화와 통일·평화 체제 구축'전문가 간담회 개최

입력 2019년05월10일 20시23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국회입법조사처(처장 김하중)는 오는 13일 오후3시부터 국회입법조사처 제1세미나실에서「한반도 안보 환경의 변화와 통일·평화 체제 구축」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한다.
 

북한의 비핵화 의지에 따른 한반도 평화체제의 구축 가능성이 높아질수록 냉전시기에 형성된, 양자주의 기반의 한반도 안보체계 변화 가능성도 동시에 높아졌다.
 

한반도 평화체제를 구상하는 가운데 기존의 양자주의 대신 다자적 안보협력의 필요성이 오래전부터 강조되어왔으며, 그렇게 될 가능성을 높이 보는 시각이 있다.
 

이와 관련한 이론 및 실제에 관한 논의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한반도 및 동북아 지역의 안보현실을 고려, 향후 한반도 평화체제와 직결된 안보체계의 변화를 전망 하고자 한다.
 

이번 전문가 간담회는 한반도 안보 환경의 변화와 한반도에서의 평화체제 구축 가능성을 놓고 밀도 있는 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승현 입법조사관의 사회로 열리는 간담회에서는 충남대학교 김학성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고, 통일연구원의 김갑식 박사가 지정토론을 진행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