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과태료·미환급금 한번에 확인 가능

입력 2013년08월21일 11시14분 사회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개인별 생활민원정보 통합서비스 제공 구축사업 본격 시작

올해 연말부터는 본인과 관련된 각종 과태료, 미환급금 정보를 ‘민원24’를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안전행정부는 21일부터 민원24를 통한 개인별 생활민원정보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구축사업을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

 

우선, 올해에는 경찰청과 서울시에서 각각 보유하고 있는 과태료와 국세·지방세 등 각종 미환급금 정보를 민원24와 공유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안행부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2017년까지 재산세, 자동차세 등 제세공과금 정보,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일 등 건강정보, 운전면허 갱신일 등 신분자격정보 등도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성렬 안행부 창조정부전략실장은 “앞으로 생활민원정보를 민원24 단일창구에서 통합서비스하게 되면 기관별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최소화되고 국민이 만족하는 맞춤형 생활민원정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이번 시범사업을 계기로 앞으로도 기관 간 정보공유와 협업을 통해 개인별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정부 3.0의 모범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국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민원24는 8월 현재 약 1170만명이 가입했으며 일평균 24만여명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문의: 안전행정부 민원제도과 02-2100-4442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