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 교육 실시

입력 2019년05월25일 11시07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3일 오후 2시, 재난발생시 일사분란한 대응체계 가동을 위해 20개 부서가 모여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 실무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고성 산불 등 대형재난이 발생함에 따라 '시흥시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에 의거 재난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실무반별 역할 및 조치사항 등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흥시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은 행정안전부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을 반영해 재난발생시 대응 체계도, 재난상황 보고방법,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본부장: 부시장) 구성 및 운영요령이 담겨 있다. 특히 실무반별 임무에 대해서도 상세히 수록하여 신속하고 체계적인 재난대응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을 통해 현장 여건에 맞는 대응 능력을 키우고 각종 재난상황으로부터 시흥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 안전제일도시 시흥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을 전부서에 배포해 담당직원들이 숙지하도록 지시했으며, 이를 토대로 6월중 불시 재난대응훈련을 실시 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