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소방서 인천지방법원 ”화재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입력 2013년08월22일 08시05분 김학승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학승기자]  인천남부소방서(서장 정병권) 홍보교육팀(팀장 홍준표)은 지난21일  인천지방법원에서 법원장, 법관 및 직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2013년 을지연습기간 중 화재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의 일원으로 화재에 대한 안전의식강화와 CPR(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교육하였고,  화재에 대한 안전불감증 해소와 안전의식을 강화하여 화재예방을 앞서 실천하고 생활화하며 화재로부터 자신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동참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또한 최근 이상 기온과 서구화 된 식습관으로 심장질환을 앓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최초 목격자에 대한 심폐소생술이 중요시 되고 있기 때문에 CPR(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강사의 시연과 함께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응급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진행자는 화재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곳에서 발생하고, 그에 따른 많은 인적, 물적 피해가 발생하므로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작은 관심을 가지고 안전 생활화를 실천하여 화재로부터 소중한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야 한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