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항 건설현장 하도급사 대상 건설안전교육 실시

입력 2019년06월27일 20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27일 오후 공사 대회의실에서 건설현장 내 하도급사 직원을 대상으로 동반성장 및 안전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건설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은 안전전문기관인 안전보건공단 인천지역본부 교육센터 김대영 부장이 맡아 ‘항만건설 산업재해 사례와 예방대책’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본격적인 여름철에 들어가기 앞서 혹서기에 건설현장에서 발병하기 쉬운 열사병의 증상 및 대응방법에 대해 강의해 건설근로자 안전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2차 이하 협력사에 대한 공공기관의 책임이 강화됨에 따라 동반성장사업 중장기 로드맵(2018년∼2023년)을 수립하여 반기 1회 하도급사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설안전 관련 주제로 교육을 추진해 안전한 건설현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신용범 건설부문 부사장은 “이번 하도급사 건설 안전교육이 근로자의 실질적 안전 증진을 통해 정부정책을 선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하도급사 및 건설공사 담당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동반성장 사업을 추진해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상생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