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우리땅 우리문화 바로알기 포럼’축곶산 봉화대 터 현장방문

입력 2019년06월28일 11시3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언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우리땅 우리문화 바로알기 포럼’(대표자 심우창)이 가정동 소재 축곶산을 현장방문하여 옛 봉화대 터를 답사했다.
 

현장방문은 ‘우리땅 우리문화 바로알기 포럼’ 소속 의원 및 자문위원이 참여하였으며, 역사적 가치가 있는 축곶산 봉화대가 무너져 현재 원형을 알 수 없는 상태로 유실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조차 되어있지 않은 현장을 확인하고 보존방안 모색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의원연구단체 소속 의원 및 자문위원들은 심곡동에서 시작하는 등산로 입구에서 출발하여 반대편 가정동 등산로 입구까지 산 전체를 답사하였으며, 축곶산 봉화대 주변에 흩어진 돌을 쌓아 원형을 복원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축곶산을 공원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하여 서구의 역사문화를 보존할 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연구를 진행해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우리땅 우리문화 바로알기 포럼 대표 심우창 의원은 “축곶산 봉화대와 연결되는 백석산 봉화대를 연계하여 보전하고 발전시킴으로써 해당지역이 서구의 역사문화 명소로 재탄생 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관리·보존하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