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주유소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특별점검 실시

입력 2019년07월01일 12시0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7일까지 관내 주유소의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석유류 취급으로 인한 토양오염, 세차시설 운영에 따른 수질오염, 유증기 휘발성유기화합물질(VOCs)에 의한 대기오염 등 다양한 오염원이 혼재되어 있는 관내 주유소 31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휘발성유기화합물(VOCs)는 벤젠, 1,3-부타디엔 등 발암물질이 포함되어 있을 뿐 아니라 여름철 자외선과 광화학반응을 일으켜 고농도 미세먼지 및 오존의 원인물질이 된다.
 

주요점검 사항으로는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적정 운영 여부, 무허가·미신고 배출시설 설치·운영 여부, 휘발성유기화합물 방지시설의 적정 운영·관리 여부,  토양오염검사 및 유류 누출 여부, 방류수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이었으며, 배출시설의 변경신고 미필 2건, 운영일지 미기록 1건, 폐수배출허용기준 초과 1건을 적발하여 행정처분하고 과태료 및 배출부과금을 부과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사업장의 환경관리에 대한 준법의식과 경각심을 고취시킬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하절기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구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