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지역화폐 '미추홀e음'카드 발

입력 2019년07월01일 21시34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 지역화폐 ‘미추홀e음’ 카드가 7월1일자로 공식 발행됐다.
 

구는 지역상권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강화를 위해 지역화폐 ‘미추홀e음’을 이날 발행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200억 발행을 목표로 하고 있는 미추홀e음은 모바일앱과 선불카드를 결합,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국・시비 지원과 구비 매칭을 통해 사용액의 최대 8%까지 캐시백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내 점포에서 결제시엔 캐시백 8%, 나머지 인천 지역은 6%를 제공한다.
 

또 연말정산 시에는 현금과 같은 30%(전통시장 40%) 소득 공제를 적용받을 수 있다.
 

미추홀e음은 지역 내 소상공인 점포를 일반가맹점으로 BC카드 가능 업소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고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SSM), 프랜차이즈 직영점,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카드발급 신청은 인천e음 앱을 통해 가능하며 충전, 소득공제 신청, 분실신고, 사용명세 확인, 잔액조회 등의 서비스가 앱을 통해 제공된다.
 

구는 ‘미추홀e음’ 도입이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회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