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19년 전 직원 한마음 연수 실시

입력 2019년07월03일 20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2일부터 9일까지 강원도 홍천군 일원에서 공직자 490여명을 대상으로 전 직원이 하나 되는‘2019년 동구 공직자 한마음연수’를 실시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한마음 연수는 직원들에게 평소 과중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 및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당면현안을 적극 추진할 수 있는 구정 수행의 원동력을 마련하고자 개최하는 것이다.
 

또한 행정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서별 인원 배분하여 1박 2일 과정 2기수로 운영되며, 공동체 의식 함양과 공직가치 공유 기회를 마련하고 직원들의 노고 격려 및 사기앙양으로 공직자로서 자신감을 향상하는 것을 중점으로 두고 실시하게 된다.
 

연수 1일차에는 강한 인내력 및 조직력 강화를 위해 용선 체험 및 스마트 레이싱을 실시하고, 이어 구청장과 함께하는 대화를 통해 직원과의 소통 및 화합, 재충전의 기회를 마련한다. 이 자리에서 허인환 동구청장은 이날 직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술 공연을 준비하기도 하였다.
 

연수 2일차에는 격무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으로 주변 자연경관 및 관광 명소를 탐방하며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등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직자 한마음 연수가 소통·화합뿐만 아니라 지역에 대한 이해와 행정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시도가 되며, 활기차고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를 만듦으로써 주민 본위의 행정과 동구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