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온라인 정책토론방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 접수받는다

입력 2019년07월05일 14시3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온라인 정책토론방에서 오는 8월 31일까지 쓰레기 감량으로 자원순환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접수받는다.
 

우리 구 쓰레기 배출량은 2018년 기준 연간 약 1만 4천 톤의 쓰레기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를 수거·처리하는 비용으로 24억여 원의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쓰레기 발생량의 증가로 환경오염 및 쓰레기 처리비용 증가 문제뿐만 아니라 수도권매립지 사용 종료 및 소각로 과부하 등으로 쓰레기 처리 시설 확충도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구에서는 쓰레기 감축을 위한 재활용 분리배출의 좋은 방법, 음식물과 일반 쓰레기를 줄이는 나만의 방법뿐만 아니라 동구 청소행정 업무 중 개선해야할 점 등 쓰레기 감량화 방안을 온라인 정책토론방 주제로 선정하고 구민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의견을 접수받는다.
 

정책토론방 참여는 구 홈페이지-안녕하세요 허인환입니다-정책토론방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능하며, 토론 과제별 우수 의견글을 선정해 최우수 5만원, 우수 3만원, 장려 2만원 상당의 동구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구 관계자는 “구민 한 분 한분의 생각이 동구의 정책이 되고 미래가 된다”며, “생활폐기물 발생 감축으로 쓰레기의 재활용, 재사용 등 자원화로 자원순환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주민 여러분의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정책토론방은 민선 7기 허인환 구청장의 공약사항으로 평소 구정에 참여하고 싶어도 참여하기 어려운 청년, 어르신 등을 포함한 모든 구민의 관심과 민의를 한곳에 모아 협치 행정을 펼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으며, 주민소통의 대표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