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거주자 우선주차 신청 접수

입력 2019년07월05일 14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동산로 64번길, 금곡로 104번길, 112번길의 주차면 28면에 대해 거주자우선주차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5일 밝혔다.
 

구는 주차난이 심한 송림3․5동 지역 주민에게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주차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면도로 노상주차장을 인근 지역주민에게 일정액의 주차요금을 부담하는 거주자우선주차 구획으로 정하고, 8월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9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신청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로, 사용신청서와 자동차등록증 사본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동구청 교통과(금곡로 67)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주민등록상 실 거주자 및 인근사업자로 가구당 1대의 차량만 가능하며, 구는 공정한 선정을 위해 장애인․ 국가유공자 가점, 관내 거주기간과 주소지와 주차구간의 거리, 배기량 등 배점기준표에 따라 배정자를 선정한다.
 

배정 결과는 7월 중 문자로 통보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동구청 교통과(032-770-6591,659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동구는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등이 많은 주택밀집지역으로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이라며, “앞으로도 주차난 해소를 위한 다양한 시책으로 주민들의 편의를 제공하는 교통행정 추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