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주민참여 예산학교 운영

입력 2019년07월16일 16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1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우리 구 재정현황 및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와 기초지식 함양하고, 아울러 주민참여예산위원 역량 강화를 통한 예산편성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인천주민참여예산지원센터 문영미 강사가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 및 참여방법, 주민참여예산제 적용 사례, 주민참여예산제 제안서 작성 방법 등에 관해 주민들이 알기 쉽게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위원들은 주민을 대표해 건전한 재정운영을 위한 살림꾼으로서의 역할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예산 과정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주민이 원하는 사업을 예산에 직접 반영해 자원배분의 공정성 확보와 함께 지방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의 적극적 활동을 당부했다.
 

한편, 구는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이 제안한 주민 투자희망사업을 해당 부서에서 심도있게 검토 후, 민관협의회 심의를 거쳐 예산반영 사업에 대해 의회 세출예산 확정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