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물왕저수지 수질개선 용역 보고회 개최

입력 2019년07월17일 22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2일 물왕저수지 수질개선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흥시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친수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물왕저수지 수질개선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는 그간의 추진성과에 대한 중간보고회다.
 

올해 9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용역은 유지용수 부족과 각종 오염원으로 인해 오염도가 심화되고 있는 물왕저수지 수질을 수변․휴양형 이용수준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근원적 수질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날 보고회에는 임병택 시장과 지역구 시의원(송미희의원, 성훈창 의원), 수질분야 전문가, 한국농어촌공사 등이 참석했다. 중점관리저수지인 물왕저수지의 수질개선 목표 달성을 위한 추가 수질개선대책(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과업에 따른 그간의 용역추진 경과보고와 수질개선(안)을 설명하고, 도출된 개선(안)에 대한 자문이나 보완이 필요한 사항 등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물왕저수지 유역에 대한 정확한 현황 분석과 장래 수질변화 예측 등을 통해 효율적인 수질개선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 이를 바탕으로 중앙부처, 유관부서, 한국농어촌공사 등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환경부 지정 중점관리저수지로서의 목표 수질 달성은 물론 친수공간 이용에 적합한 수질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