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아시아 습지센터 네트워크(WLI-Asia) 가입

입력 2019년07월22일 21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람사르 습지로 지정된 송도갯벌의 보호 및 주민 인식 증진을 위하여 아시아 습지센터 네트워크(WLI-Asia)에 가입하고, 지난 19일 개최된 ‘2019년 제1차 지역해양보호구역센터 네트워크 정기총회’에서 가입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아시아 습지센터 네트워크(WLI-Asia)는 람사르협약에서 인준한 동아시아 람사르지역센터에서 사무국을 맡고 있으며 습지 관련 국제적 정보교류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지원하는 기구로, 아시아지역 18개 국가가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다.
 

연수구는 지난 10일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EAAFP)’ 등재에 이어, 이번 아시아 습지센터 네트워크(WLI-Asia) 가입을 통해 송도갯벌의 국제적 인지도와 위상을 제고를 하고, 멸종위기 종인 저어새의 서식지로서 송도갯벌의 소중함을 더욱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수구 관계자는 “국제적인 교류를 통해 습지를 주제로 하는 교육·인식증진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습지의 소중함과 보호의 필요성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